20khz 구형파를 입력하고 볼륨을 최대로한 상태에서의 파형 입니다.
10khz 구형파를 입력하고 볼륨을 최대로한 상태에서의 파형 입니다.
1 khz 구형파를 입력하고 볼륨을 최대로한 상태에서의 파형 입니다.
좌우 체널의 출력 전압을 보면 거의 편차가 없음을 알수 있씁니다. 페어 매칭관을 사용한 부분도 있지만
사실은 SRPP 진공관 프리의 출력단에 일종의 이득 감쇄회로를 넣어서 진공관 증폭도의 차이로 인한
좌우 체널 음량의 차이도 벨런스를 잡고 또 볼륨의 좌우 편차에 의한 오차 부분 까지도 고려하여 좌우 벨런스를
잡을수 있게 하고 있기 때분에 진광관의 중폭도 차이가 조금 있거나 혹은 볼륨에 좌우 편차등이 있어도
이것을 종합적으로 미세 조종할수 있씁니다. 결국 볼륨도 너무 비싸지 않은 것을 사용해도 면도칼 처럼 정확한 벨런스를
맞추어가면서 사용할수 있씁니다. 또 진공관 프리단의 증폭도가 조금 커도 이부분을 감쇄기로 조절해 가면서 메인 앰프와의
조합이 가능하여 적절한 편의감으로 구성이 가능 합니다.
모든 트랜스를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렴한 기성품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철판으로 개별적으로 쉴드를 해주고 있씁니다.
여기서 내부를 보게되는군요 ^^ 최근에 타카페에서 srpp 질문을 드렸던 회원입니다 ^^
여기저기 노력의 흔적이 보입니다. 소리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근데 밸런싱을 맞춰주는 감쇄기는 어떻게 만드신건가요???